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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시 : 2019-08-07 13: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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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배경 및 목적 -OECD 가입국가에 비하여 대한민국의 교통안전 수준은 매우 낮은 수준이며 2013년 2월 4일 국회 결의안을 통하여 대한민국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추진하고 있음 -한국교통연구원은 차기 최우선적인 교통정책으로 교통안전분야를 선정하고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핵심 교통정책을 발굴하고자 다양한 연구 및 세미나 등을 추진하여 왔음 -국회 입법 및 정부 정책으로 추진하여 “교통사고 제로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현실성 있고 획기적인 법·제도 개선 및 교통안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산·학·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공모전 결과를 집대성하여 향후 국회 및 정부의 법·제도 개선 입법 및 정책제안 등에 적극 활용하기 위함 □ 제안분야 -다양한 교통정책이 제안될 수 있도록 모든 교통안전 분야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 및 교통안전 정책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제안 내용을 심사하여 우수제안을 선정하여 시상함 -도로이용자별 : 어린이사고 제로화, 노인사고 제로화, 청소년사고 제로화, 여성사고 제로화 등 -교통수단별 : 2륜차사고 제로화, 자전거사고 제로화, 원동기장치자전거(모페드)사고 제로화, 경운기사고 제로화 등 - 사업용자동차 : 버스사고 제로화, 택시사고 제로화, 화물차사고 제로화, 택배차량사고 제로화, 퀵서비스사고 제로화 등 - 교통시설 : 도로, 교차로, 횡단보도, 신호기, 안전표지, 도로부속시설, 교통안전시설 등 - 법제도 : 도로교통법, 교통안전법, 교통사고처리특례법, 도로법, 교통단속, 범칙금제도, 면허관리제도(벌점, 행정처분) 등 - 정부(중앙/지방정부)의 역할 : 교통안전추진체계, 안전전문가 육성, 교통안전정책 추진방안, 교통안전예산 절감방안, 안전사업 효율화 - 안전교육 및 홍보 : 교통공무원 교육, 시민단체 교육, 안전전문가 육성방안, 교통안전 홍보방안, 홍보 효율화 -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기술 개발 : 어플리케이션 제안, 알고리즘 개발 등 - 기타 자유주제 : 교통안전 관련 아이디어면 범위 제한 없음 □ 공모요강 -공모접수: 2019년 8월 5일(월) ~ 2019년 9월 2일(월) -심사 및 시상: 2019년 9월 중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참가대상: 대학생 및 일반인 개인 또는 팀 □ 접수신청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hyoeun916@koti.re.kr) -접수서류 : 참가신청서 1부, 아이디어 제안서 1부, 서약서 1부 참여인원 전원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문의 접수 관련: 044-211-3055, hyoeun916@koti.re.kr 내용 관련: 044-211-3136, jklim@koti.re.kr □ 작성방법 작성방법: 양식을 따르되 해당 양식을 확장하여 사용 제안서 분량: 10페이지 내외(요약서 1p포함, 글자크기 12pt) 첨부 양식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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