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투고/심사

도로에 관련된 학술 및 기술발전을 도모하여 사회공익에 기여하는 한국도로학회

Online Submission

한국도로학회 온라인 논문투고/심사 페이지입니다.

* 학회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있으니 로그인 후 이용바랍니다.

한국도로학회 논문 투고 전 필독 사항



- 명칭 : 한국도로학회논문집

- 발행일 : 짝수 달 15일자 발행

- 접수방법 : 상시접수입니다. - 발행 전 달 말일까지(예,4월호 논문은 3월말까지 최종 심사 통과) 편집위원장의 최종 ‘게재가능’ 판정이 있어야 합니다. KCI등재지로 15일 발행일에 최종본을 한국연구재단에 등록합니다.
논문 투고시 마지막 단계에서 반드시 ‘summit’버튼을 누르고 투고 완료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면 심사위원이 배정되고 심사가 시작됩니다.

- 심사일정(일반논문/긴급논문)
●일반논문(게재료 20만원, 투고료없음) : 1단계 심사일정은 한 달을 지향합니다.
그러나 심사위원의 스케줄이나 반려, 재심 등의 사유로 늦어질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투고 부탁드립니다. 심사가 늦어진다고 판단되는 경우 학회메일로 심사 진행 문의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립니다.
●긴급논문(게재료 50만원, 투고료없음) : 논문 투고 후 2주 이내 심사결과가 나옵니다. 긴급논문은 투고완료시 사무국으로 꼭 연락하시어 긴급논문 투고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심사결과는 게재불가가 나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자 : - 투고는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한 정회원이 투고합니다.
(정회원 가입->홈페이지 회원안내 참조)
공동저자는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교신저자는 최종 교정 등 상호 연락을 위하여 정회원을 지향합니다. 저자 수 제한은 없습니다. 논문등록 완료 후 저자 추가의 건은 편집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메일로 저자변경신청 사유서 요청)

- 게재료 납부
※한국도로학회는 논문투고 활성화를 위해 논문투고 당시 투고료를 받지 않으며, 게재가 확정된 후 게재료만 납부합니다.(2023.7월부터 시행)
●일반논문 게재료 : 20만원 (투고료 없음)
●긴급논문 게재료 : 50만원 (투고료 없음)

●납부기한 : 논문 게재가 확정되면 발행일(15일) 전까지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납부방법 : 홈페이지 상단 [논문투고/심사]->[논문게재료 납부]에서 결제
●관련증빙 : 마이페이지에서 영수증 출력 가능(무통장은 관리자 입금 확인 체크 후 출력 가능)

- 게재확정 : 게재확정 후 발행되는 월 초에 인쇄소에서 편집 된 논문을 교신저자(또는 주저자)에게 최종확인 및 수정요청 연락을 드립니다.(홍익인쇄기획)
- 발간 된 논문 확인 : 교신저자(또는 주저자)에게 논문집을 발송합니다.
한국도로학회논문집은 KCI등재지로 한국연구재단에 정시 등록됩니다.
논문 최종파일이 발행일에 맞춰 필요하신 경우 메일로 요청주시면 보내드립니다. 대부분 발행 후 월 말에는 홈페이지에 업로드 됩니다.(논문 및 기사검색 및 저널홈페이지에서 확인, 다운로드 가능)

* ISSN 1738-7159 (Print) / ISSN 2287-3678 (Online)
(판매용이 아니라서 ISBN 넘버는 없습니다.)
* 저널홈페이지 http://www.ijhe.or.kr/
* 논문관련 증빙 및 증명서 발급 문의 : ksre1999@daum.net
(증명서 요청시 논문 제목, 저자명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