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도로에 관련된 학술 및 기술발전을 도모하여 사회공익에 기여하는 한국도로학회

안녕하십니까,
한국도로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회는 각종 도로와 공항의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에 관한 학문과 기술, 도로시설물 등의 개발과 보급을 통해 국가사회와 국민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계속하여 새로운 도로분야를 제시하여 도로분야 기술자들에게 도로 및 공항의 관련 지식과 정보를 전파하고, 국민을 대상으로 도로 혜택에 대한 이해의 저변을 넓히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우리 학회 방문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과거 국민의 도로에 대한 요구가 행복추구 삶으로 전환함에 따라 새로운 요구로 바뀌었으며,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등 최근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에 따라 새로운 도로 적용기술과 도로시설 활용을 통해 “민생도로, 재난도로, 안전도로, 이음도로, 초고속도로, 탄소중립도로, 디지털도로” 등 모든 개념이 가능한 새로운 도로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학문 활동과 기술 활동 등이 접목되어야 새로운 도로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한국도로학회는 새로운 도로 관련 학문과 기술을 선도하는 학술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한국도로학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저는 언제나 진심을 다하여 소통하고 앞장서서 일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만남과 소통 그리고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도로학회 회장 최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