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도로에 관련된 학술 및 기술발전을 도모하여 사회공익에 기여하는 한국도로학회

우리 학회는 1999년 5월 29일 창립한 이후 회원 여러분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도로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고 큰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이제 명실공히 국내 유일의 도로 전문 학회로 성장한 우리 학회가 도로분야의 Idea Bank로서, 다양한 학술, 정책 및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일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서는 먼저 학회 본연의 역할을 한층 더 내실 있게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원들이 다양한 학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 분과 위원회와 전문 연구 위원회 활동은 우리 학회의 핵심적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연석 보고회를 통해 각각의 위원회 활동들이 전체 회원들에게 잘 알려지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기술 및 정책 활동이 더욱 활성화하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하고 있는 도로 전문 용어집을 출판하여 학회 홈페이지에도 탑재할 예정이며, 학회 홈페이지를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서 손쉽게 학회 활동 소식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수가 증가하고 학회의 활동이 많아지면서 이를 보조하기 위한 사무국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 등 여러 부분에 걸쳐 회원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4차 산업 등 급변하고 있는 사회가 요구하는 도로분야의 학술적 발전이나,기술적, 정책적 방향을 도출하는 것은 소수의 노력으로는 달성할 수 없습니다. 회원들이 도로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서 학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학회 활동과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시는 의견은 경청하고 학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한국도로학회 회장 이 승 우